체험안내

선박(유람선)을 타고 통영 한산도 임진왜란 승첩지 탐방 및 남해안 절경을 찾아서----

HOME > 체험안내 > 모시는말씀

모시는말씀

학익진(鶴翼陣)으로 세계 해양 대전사의 한 획을 그은 한산대첩의
통영 한산도 해역 순례와 제승당을 참배하는 임진왜란 승전지 해상순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충무공 이순신은 임진왜란 7년 전쟁의 참화에서 나라를 구한 영웅입니다. 그는 왜군에 비해 절대열세의 악조건에서 뛰어난 전략전술로 왜선을 격파, 나라를 구하고 자신도 장렬하게 바다에서 순국했습니다.

충무공이 왜군에 맞서 싸운 전장은 주로 경상 해상이었습니다.
거제 옥포, 통영 한산도 당포, 율포(거제)를 비롯, 사천, 견내량(거제), 안골포(진해) 적진포(고성) 남해 노량 등입니다.

그러나 충무공의 구구 혼이 서려 있는 해상은 쉽게 가볼 수 없습니다. 경상 해역이 지척이면서도 특별히 선박을 준비하지 않는 한 접근이 어렵습니다. 이번 충무공 승전지 해상순례(임진왜란 승전지 해상순례)를 기획한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이번 행사는 선박(유람선) 2척을 준비하여 426년 전 그 승전의 현장인 통영 한산도 승전해역과 제승당으로 국민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그 곳 바다는 지금도 변치 않고, 영원합니다.

함정과 병력이 부족하고 , 참혹한 식량난에 시달리면서도 왜국에 맞서 싸우다 순국한 충무공과 조선수군의 얼과 정신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남해안의 다양한 테마가 숨 쉬고 있는 한려수도의 절경도 감상하는 멋진 나들이가 될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립니다.